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채린 (성균관대 학교) 이주아 (성균관대 학교) 심동현 (성균관대 학교) 곽기준 (성균관대 학교) 하태욱 (성균관대 학교) 이도현 (성균관대 학교) 이병국 (성균관대 학교)
저널정보
전력전자학회 전력전자학회논문지 전력전자학회 논문지 제30권 제1호
발행연도
2025.2
수록면
91 - 99 (9page)
DOI
10.6113/TKPE.2025.30.1.91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This study proposes a multi-phase wireless charging pad design for electric vehicles targeted at high-efficiency and large-capacity wireless charging systems. Initially, finite element method simulations are performed on the proposed pad model to derive the main parameters under various misalignment conditions. Based on the obtained parameters, the characteristics according to the shape and size of the pad are compared and analyzed to select an optimal wireless charging pad model that meets efficiency and safety requirements. Subsequently, the advantages of the proposed pad are validated by comparing its main characteristics with the previous works of multi-phase wireless charging pads. Finally, the selected pad model is manufactured, and performance verification is conducted by measuring the coupling coefficient under misalignment conditions.

목차

Abstract
1. 서론
2. 고효율/대용량 WPT를 위한 다상 무선 충전 패드 제안 및 최적 형상 선
3. 최적 선정 패드 형상에 대한 주요 성능 분석
4. 실제 차량 탑재를 고려한 최적 패드 크기 선정
5. 최적 선정된 패드의 우수성 및 패드 제작을 통한 성능 검증
6.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151-25-02-0922975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