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임상윤 (단국대학교) 정연승 (단국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전략마케팅학회 마케팅논집 마케팅논집(Journal of Marketing Studies) 제32권 제3호
발행연도
2024.9
수록면
167 - 186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의료정보품질이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탐구하고자 한다. 구체적으로 의료정보 품질이 지각된 유용성과 지각된 용이성, 의료정보 만족,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실증분석하고 의료정보탐색유형 및 고객유형에 따라 어떠한 차이점이 있는지 확인하고자 한다. 연구 결과 의료정보품질 중 신뢰성, 적시성, 접근성은 지각된 유용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정확성, 적시성, 접근성은 지각된 용이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정보탐색유형과 관련하여 오프라인 정보탐색의 경우 정확성이 지각된 용이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고객유형의 경우에는 보호자에게 적시성이 지각된 용이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 결과를 토대로 병원을 이용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에게 정보탐색유형 및 고객유형에 따라 차등화 마케팅 전략이 필요하다는 시사점을 제공한다. 또한, 소비자 중심으로 변화하는 의료분야에 새로운 연구방향을 제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