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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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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LV Thang Nguyen (Konkuk University) Donggyu Seong (Konkuk University) Mohammad Irfan Alam (Konkuk University) Maxim Tyan (Konkuk University) Jae-Woo Lee (Konkuk University)
저널정보
한국항공우주학회 한국항공우주학회지 한국항공우주학회지 제53권 제3호
발행연도
2025.3
수록면
239 - 248 (10page)
DOI
10.5139/JKSAS.2025.53.3.2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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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몇 년간, 미래 항공 모빌리티(Advanced Air Mobility, AAM)은 높은 인구 밀도의 도심 지녁을 위한 혁신적인 해결책으로 떠오르고 있으며, 일반적으로 전기 추진 수직 이착륙 (eVTOL) 항공기의 형태를 가진다. 이러한 eVTOL 항공기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고정밀 비행 시뮬레이션의 필요성도 증가하고 있다. 이때, 전기 추진 시스템은 eVTOL 항공기의 비행 역학에서 핵심적인 요소 중 하나이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eVTOL 항공기의 비행 시뮬레이션을 위한 전기 추진 시스템의 종합적인 모델을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때, 이 모델은 전기 추진 시스템 구성 요소에 대한 상세한 수학적 표현과 항공기 비행 역학과의 상호작용을 포함한다. 전체 통합 시스템의 신뢰성은 축소형 프로토타입의 UAM 항공기를 대상으로 하여 지상 및 비행 시험 시나리오 사례 연구를 통행 평가된다. 시뮬레이션 결과와 실험 데이터 간의 일치도는 모델이 강건함을 입증하며, 향후 가상 비행 인증 기술 및 AAM 분야의 디지털 트윈 기술을 발전시키는데 크게 기여할 수 있다.

목차

ABSTRACT
초록
Ⅰ. Introduction
Ⅱ. Methodology
Ⅲ. Results and Discussion
Ⅳ. Conclusion
References

참고문헌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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