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연구결과
Ⅳ. 결론
REFERENCES
국내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넷플릭스의 경쟁 전략: 네트워크 효과, 콘텐츠 재판매, 오리지널 콘텐츠의 전략적 조합
전략경영연구
2020 .08
글로벌 OTT 환경에서 영화 상품의 소비에 관한 연구
방송통신연구
2023 .07
글로벌 OTT 서비스 넷플릭스(Netflix) 이용자의 만족과 불만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연구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2020 .09
글로벌 기업의 동적 역량에 따른 넷플릭스(Netflix)의 전략에 관한 사례 연구
경영컨설팅연구
2021 .01
Netflix’s Effects on the Korean Wave: power relations between local cultural industries and global OTT platforms
한국방송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2022 .04
영국 OTT 산업 분석을 통한 K-OTT 경쟁력 강화 방안
문화산업연구
2023 .03
넷플릭스(Netflix) 이용자의 지속적 이용의도의 결정 요인에 관한 연구 : 한국과 대만의 이용자에 대한 국가 간 비교분석
한국언론학보
2017 .10
프랑스 OTT 플랫폼 정책 분석을 통한 한국 OTT 플랫폼 활성화 방안
문화산업연구
2022 .09
OTT 서비스의 지속사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OTT 서비스의 주요 특성에 관한 연구-PAM을 기반으로
서비스경영학회지
2022 .09
OTT (Over-the-Top) 서비스와 양면시장 플랫폼 비즈니스 전략 연구
한국소통학보
2021 .01
OTT 연구의 특성과 방법론에 대한 메타분석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2022 .12
OTT 서비스 확산이 콘텐츠 생산, 유통, 소비에 미친 영향에 관한 연구
방송문화연구
2015 .06
OTT 오리지널 콘텐츠와 플랫폼 선택 간 관계에 대한 실증연구
정보통신정책연구
2024 .09
유럽연합 OTT 규제정책 연구
문화산업연구
2025 .03
OTT 사업자의 콘텐츠 제작 역량에 대한 사례 분석 : 티빙, 웨이브, 카카오TV와 넷플릭스 비교를 중심으로
한국방송학보
2022 .01
OTT 서비스의 특성이 MZ세대 이용자의 몰입 및 만족도와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국내 넷플릭스 이용자를 중심으로
서비스 연구
2022 .12
[미국콘산 19-18호] 넷플릭스 효과 (The Netflix Effect)
[KOCCA] 해외 산업동향
2019 .10
OTT 플랫폼의 수용과 전환 : 20대 사용자의 사용 기간에 따른 만족과 습관이 지속 사용에 미치는 영향
방송통신연구
2023 .10
인공지능 기술 기반 OTT 사용자 분석 방안
경영연구
2020 .11
OTT 서비스 콘텐츠 선택 지연 행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탐색적 연구 : IS 성공모형을 중심으로
한국방송학보
2022 .09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