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요약
Ⅰ. 서론
Ⅱ. 현대 사회에서의 도덕 교과의 역할과 교과 역량
Ⅲ. 2022 개정 도덕과 교육과정에서의 역량 기준 분석
Ⅳ.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도덕과 역량기반 교육과정 논의의 현황과 과제
도덕윤리과교육
2021 .02
도덕과 교육과정에서의 역량-기능 관계 분석 및 체계화 방안
도덕윤리과교육
2020 .11
2022 중학교 도덕과 교육과정 개정 방향에 관한 FGI 연구- 현장 도덕교사 및 전문직의 인식을 중심으로 -
윤리교육연구
2022 .04
2022 개정 교육과정과 도덕과 교육과정 시안의 지향 및 주요 쟁점 고찰- 역량 교육을 중심으로 -
윤리교육연구
2023 .01
역량기반 교육과정으로서 2015 개정 도덕과 교육과정 내용체계 검토 및 제언 - 미래교육과 2015 개정 교육과정 총론 강조점을 중심으로
도덕윤리과교육
2019 .08
새로운 도덕과 교육과정의 평가 방향 연구
도덕윤리과교육
2021 .08
2022 개정 초등 도덕과 교육과정 내용 체계 보완 방안
윤리교육연구
2023 .01
역량기반 교육과정의 특징과 2022 개정 영어과 교육과정의 변화 분석
외국어교육연구
2023 .02
초등학생의 인성함양을 위한 초등 도덕과내용의 적정화 연구
초등도덕교육
2016 .01
싱가포르의 ‘Curriculum 2015’ 및 『Character & Citizenship Education』교육과정 분석
도덕윤리과교육
2018 .08
역량기반 교육과정으로서 2015 개정 초등 사회과 교육과정 분석
사회과교육연구
2019 .05
지속가능성 역량의 함양을 위한 도덕교육의 방향
도덕윤리과교육
2021 .02
2015 개정 도덕과 교육과정에 대한 비판적 고찰과 도덕과 교육과정의 성격 연구
도덕윤리과교육
2019 .11
핵심역량을 함양하는 도덕수업 연구
윤리교육연구
2016 .01
도덕과 교과역량 함양을 위한 융합 교육 방안 연구: 프로젝트 접근을 중심으로
초등도덕교육
2020 .01
2015 도덕과 교육과정에 대한 교사들의 요구 및 쟁점 분석 -중학교 도덕 교사들의 인식을 중심으로-
도덕윤리과교육
2020 .08
역량 중심의 인성교육을 위한 도덕적 상상력 함양 방안
도덕윤리과교육
2021 .02
도덕과 교육과정 개정의 방향과 과제
윤리교육연구
2020 .01
2015 개정 교육과정 정치영역 성취기준 분석과 개선 방안 - 교과 역량의 기능을 중심으로
시민교육연구
2021 .09
2015 개정 도덕과 교육과정 ‘도덕함’의 초등학교 도덕과 교육 적용 방안- 3-4학년군 도덕과 수업의 구현을 중심으로 -
윤리교육연구
2018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