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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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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정보현 (인하대학교) 성보경 (인하대학교) 김종현 (인하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컴퓨터정보학회 한국컴퓨터정보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25년 한국컴퓨터정보학회 동계학술대회 논문집 제33권 1호
발행연도
2025.1
수록면
469 - 472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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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불투명한 얼음의 물리특성인 얼음 표면, 얼음 내 공기방울과 불투명한 영역을 고품질로 표현할 수 있는 언리얼 엔진 기반의 렌더링 방식을 제안한다. 고체와 액체 같은 재질과는 다르게 얼음은 투명한 영역과 불투명한 영역이 혼재되어있을 뿐만 아니라, 얼음 내 공기 방울까지 표현되기 때문에 단순한 광선 추적법(Raytracing)으로는 고품질 얼음을 표현하기는 어렵다. 본 논문에서는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상용 엔진인 언리얼 렌더링 파이프라인을 기반으로 얼음 쉐이더를 제작할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함으로써, 게임엔진에서 고품질 얼음을 표현할 수 있도록 한다.

목차

요약
Ⅰ. Introduction
Ⅱ. The Proposed Scheme
Ⅲ. Conclusions
RE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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