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정희진 (한신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무역상무학회 무역상무연구 무역상무연구 제105권
발행연도
2025.2
수록면
225 - 244 (20page)
DOI
10.35980/KRICAL.2025.2.105.225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21세기 4차 산업혁명이 가져온 만물의 초지능·초연결 경제는 융합기술의 결과 그 자체이며 이는 교육의 패러다임도 변화시키고 있다. 융합기술에 기반한 디지털 전환 시대는 글로벌 무역 환경에도 새로운 도전이 되고 있으며 무역은 산업의 변화를 가장 민감하게 수용하는 영역이라는 점에서 융합형 글로벌 리더십이 요구된다. 따라서 교육에서도 학습자들이 개별 학문의 경계를 넘어 보다 종합적이고 창의적인 관점을 구축하고 사고할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접근이 요구되고 있다. 본고는 이러한 시류에서 AI시대 융합 무역교육이 나아갈 방향에 대해 고찰하고자 하였다. 이를 위하여 오늘날 글로벌 무역 인재에게 요구되는 융합 역량을 이해하고 실제 대학 교육 현장의 사례를 검토하였으며, 이를 바탕으로 융합 무역교육을 위한 교육과정의 설계, 방법, 그리고 활동의 방향성을 제시하였다.

목차

국문초록
Ⅰ. 서론
Ⅱ. 융합 교육의 의의
Ⅲ. 융합 무역교육의 사례
Ⅳ. 융합 무역교육의 방향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151-25-02-0925126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