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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유통경영학회 유통경영학회지 유통경영학회지 제20권 제2호
발행연도
2017.4
수록면
35 - 44 (10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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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유통산업에서는 기존에 없던 경로들이 Online을 중심으로 새롭게 등장하면서 예전에는 생각하지도 못한 새로운 형태의 쇼핑방법이 출현하고 있다. 기업은 전통적인 점포를 중심으로 하는 Single-Channel 마케팅에서 진화하여 인터넷을 포함한 다양한 경로를 이용하여 기업들의 마케팅을 실시하는 방식인 Multi-Channel 유통방식이 급속도로 등장하고 있다. 본 연구는 Multi-Channel을 이용하는 고객집단과 Single-Channel을 이용하는 고객집단을 나누어서 고객의 쇼핑동기와 점포선택속성중요도, 제품선택속성중요도 그리고 경로전환행동을 비교 하였다. 본 연구의 시사점은 Multi-Channel 고객은 쇼핑점포와 의류제품 선택 시 F&B와 같은 부대시설과 브랜드 등의 쾌락적 가치를 중요한 속성으로 선택한 것에 반해, Single-Channel 고객은 점포크기, 착용감, 사이즈 등의 실용적 가치를 더 중요한 가치로 선택하였다는 것을 확인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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