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1
Ⅰ. 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12. 연구의 목적 33. 연구변수 및 가설 41) 연구변수 및 모형 42) 연구 가설 54. 용어의 정의 55. 연구의 범위 6Ⅱ. 이론적 배경 71. 프랜차이즈(franchise) 71) 프랜차이즈의 개념 72)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특성 및 역할 92. 점포이미지 113. 신뢰성(trust) 134. 충성도 15Ⅲ. 연구방법 181. 연구대상 및 표집방법 182. 조사도구 181) 프랜차이즈 인식 182) 점포이미지 213) 신뢰성 224) 충성도 233. 타당도 및 신뢰도 234. 조사절차 265. 자료처리 27Ⅳ. 결과 및 논의 281. 개인적특성 분석 282. 프랜차이즈 식당 이용행태 분석 293. 각 변수에 대한 인식도 분석 314. 개인적 특성에 따른 차이검증 분석 321) 개인적 특성에 따른 프랜차이즈 인식도 322) 개인적 특성에 따른 점포이미지, 신뢰성, 충성도 395. 가설검증 결과 431) 프랜차이즈인식이 점포이미지에 미치는 영향(가설 Ⅰ에 대한 검증) 432) 프랜차이즈인식이 점포신뢰성에 미치는 영향(가설 Ⅱ에 대한 검증) 453) 프랜차이즈인식이 점포충성도에 미치는 영향(가설 Ⅲ에 대한 검증) 474) 점포이미지가 점포신뢰성에 미치는 영향(가설 Ⅳ에 대한 검증) 495) 점포이미지가 점포충성도에 미치는 영향(가설 Ⅴ에 대한 검증) 506) 점포신뢰성이 점포충성도에 미치는 영향(가설 Ⅵ에 대한 검증) 517) 가설채택여부 종합 53Ⅴ. 결론 및 제언 54참고문헌 55부 록 59Abstract 66표목차표 1. 설문지의 구성내용 19표 2. 프랜차이즈 인식 문항 내용 20표 3. 점포이미지 문항 내용 22표 4. 신뢰성 문항 내용 22표 5. 충성도 문항 내용 23표 6. 프랜차이즈인식에 대한 탐색적요인분석 결과 24표 7. 내생변수에 대한 탐색적요인분석 결과 25표 8. 신뢰도 결과 26표 9. 연구 대상자의 인구사회통계학적 특성 28표 10. 프랜차이즈 식당 이용 행태 29표 11. 각 변수에 대한 인식도 분석 결과 31표 12. 성별에 따른 프랜차이즈 인식 차이 33표 13. 학력에 따른 프랜차이즈 인식 차이 34표 14. 결혼유무에 따른 프랜차이즈 인식 차이 35표 15. 월수입에 따른 프랜차이즈 인식 차이 36표 16. 직업에 따른 프랜차이즈 인식 차이 37표 17. 연령에 따른 프랜차이즈 인식 차이 38표 18. 성별에 따른 점포이미지, 신뢰성, 충성도 차이 39표 19. 학력에 따른 점포이미지, 신뢰성, 충성도 40표 20. 결혼유무에 따른 점포이미지, 신뢰성, 충성도 40표 21. 월수입에 따른 점포이미지, 신뢰성, 충성도 41표 22. 직업에 따른 점포이미지, 신뢰성, 충성도 42표 23. 연령에 따른 점포이미지, 신뢰성, 충성도 42표 24. 프랜차이즈인식이 점포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다중회귀분석결과 43표 25. 프랜차이즈인식이 점포신뢰성에 미치는 영향 다중회귀분석결과 45표 26. 프랜차이즈인식이 점포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다중회귀분석결과 47표 27. 점포이미지가 점포신뢰성에 미치는 영향 단순회귀분석결과 49표 28. 점포이미지가 점포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단순회귀분석결과 50표 29. 점포신뢰성이 점포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단순회귀분석결과 52표 30. 가설검증결과 종합 53그림목차그림 1. 연구 변수 및 모형 4그림 2. 조사절차 27그림 3. 프랜차이즈 식당 이용 행태 30그림 4. 프랜차이즈 인식도 32그림 5. 프랜차이즈인식과 점포이미지 관계 결과 44그림 6. 프랜차이즈인식과 점포신뢰성 관계 결과 46그림 7. 프랜차이즈인식과 점포충성도 관계 결과 48그림 8. 점포이미지와 점포신뢰성 관계 결과 50그림 9. 점포이미지와 점포충성도 관계 결과 51그림 10. 점포신뢰성과 점포충성도 관계 결과 5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