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1
2013
Ⅰ. 서론 1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2. 연구의 내용 및 방법 2Ⅱ. 이론적 고찰 41. 교통사고 분석 방법론 고찰 42. 국내 문헌 고찰 53. 국외 문헌 고찰 74. 기존 연구와의 차이점 9Ⅲ. 분석틀 설정 101. 유형구분 10(1) 가로구간과 교차로 10(2) 직선가로와 곡선가로 10(3) 사고건수와 사고율 112. 보행자 사고 자료 수집 및 분석 12(1) 보행자 사고 자료 수집 12(2) 보행자 사고 특성 분석 143. 변수 선정 및 분석 20(1) 변수 선정 20(2) 변수 특성 분석 224. 분석 모형 검토 25(1) 다중선형 회귀모형 25(2) 포아송 및 음이항 모형 26(3) ZAM 28Ⅳ. 보행자 사고모형 개발 301. 교차로 사고모형 302. 전체 가로구간 사고모형 333. 직선 가로구간 사고모형 354. 곡선 가로구간 사고모형 385. 모형 비교 40(1) 교차로와 가로구간 40(2) 직선가로와 곡선가로 41Ⅴ. 모형 검증 및 적용 441. 검증 방법 442. 검증 결과 46(1) 교차로 모형 46(2) 가로구간 모형 463. 모형 적용 47Ⅵ. 결론 50참고문헌 5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