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20
제 1장 서론 1제 1절 연구 배경 및 목적 11. 연구 배경 12. 연구 목적 3제 2절 연구 방법 및 구성 체계 51. 연구 방법 52. 연구 구성 체계 5제 2장 이론적 배경 7제 1절 가치 71. 가치의 개념 72. Schwartz의 가치 이론 113. Schwartz의 가치 이론에 관한 선행연구 15제 2절 친환경식품 171. 친환경식품의 개념 172. 친환경식품의 국내외 소비 현황 19제 3절 태도와 행동의도 231. 태도의 개념 232. 행동의도의 개념 243. 태도와 행동의도의 관계 - 계획행동이론 244. 친환경식품의 태도와 행동의도에 관한 선행연구 26제 4절 윤리적 소비의식 281. 윤리적 소비 282. 윤리적 소비의 분류 293. 윤리적 소비 의식과 친환경식품에 대한 선행연구 33제 3장 연구 설계 36제 1절 연구 모형 및 가설 361. 연구 모형 362. 연구 가설 38제 2절 조사 설계 및 측정도구 411. 주요 변수의 조작적 정의 및 측정도구 412. 표본의 선정 및 자료수집 443. 분석 방법 454. 설문지 구성 46제 4장 연구 결과 49제 1절 표본의 일반적 특성 49제 2절 표본의 친환경식품 구매 특성 51제 3절 측정 항목 타당성 및 신뢰성 평가 541. 탐색적 요인분석 542. 신뢰도 분석 553. 확인적 요인분석 58제 4절 연구가설 검증 631. 상관분석에 의한 가설 검증 632. 구조방정식 모형분석에 의한 가설 검증 643. 가설 검증 결과 68제 5장 결론 73제 1절 연구 결과 요약 73제 2절 연구 시사점 75제 3절 연구 한계 및 향후 연구과제 76참고문헌 78설문지 86ABSTRACT 9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