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비밀번호 변경 안내
비밀번호를 변경하신 지 90일 이상 지났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비밀번호를 변경해 주세요.
도서관을 통해 DBpia에 방문하면
SNS 로그인이 제한됩니다.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강혜경 (서울교육대학교, 서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이용수2
Ⅰ 서론 11.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 12. 연구 내용과 방법 33. 연구의 제한점 54. 용어의 정의 6Ⅱ. 이론적 배경 81. 나눔·배려 교육의 의미와 내용 8가. 나눔·배려 교육의 의미 8나. 나눔·배려 교육의 내용 112. 나눔·배려 교육의 내용 요소 153. 나눔·배려 교육과 창의적 체험활동 연계 16가. 창의적 체험활동의 도입배경 17나. 창의적 체험활동의 목표와 내용 19다. 창의적 체험활동의 편성?운영 방법 21라. 창의적 체험활동과 나눔·배려 교육의 관련성 분석 23Ⅲ. 나눔·배려 교육 주제 선정 및 지도 방안 개발 281. 나눔·배려 교육 관련 초등학교 교과서 분석 28가. 교과서 분석 목적 및 기준 28나. 교과서 분석 결과 282. 나눔·배려 교육의 주제 선정 31가. 주제 선정의 기본방향 31나. 주제 선정 323. 나눔·배려 교육 지도 방안 개발 36가. 창의적 체험활동 교육과정 편성 36나. 창의적 체험활동 영역별 지도 방안 개발 40Ⅳ. 창의적 체험활동을 통한 나눔·배려 교육의 실행 441. 실행 44가. 연구 대상 및 연구 절차 44나. 나눔·배려 교육 수업 과정 45다. 나눔·배려 교육 교수-학습 과정안 482. 결과 및 논의 53가. 질문지 분석 및 논의 53나. 수업 소감과 활동지 분석 및 논의 59다. 결과 요약 70Ⅴ. 결론 71참고문헌 75외국어초록 80부록 84
광고 및 욕설, 인신공격, 비하 표현이 들어있는 리뷰 작성으로 다른 회원님들로부터 연이은 신고를 받으셨습니다.이로 인해 회원님께서는 리뷰작성 권한이 제한되었습니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