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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누리 (한국교통대학교, 한국교통대학교 공과대학원)
이용수12
목 차요 약 ⅰ목 차 ⅲList of Tabl ⅵList of Figures ⅷⅠ. 서 론 11.1 연구배경 11.2 풀림방지너트의 기술개발동향 31.3 연구목적 및 방법 5Ⅱ. 이론적 고찰 62.1 볼트-너트 풀림토크에 대한 이론적 증명 62.2 볼트강도등급에 의한 너트 체결력 102.3 최적설계 알고리즘 112.3.1 다구찌법의 개요 112.3.2 설계변수인자 선정 및 직교 좌표 배치 13Ⅲ. 볼트-너트 조인트의 풀림메커니즘 해석 143.1 너트의 풀림 메커니즘 유한요소해석 143.1.1 유한요소모델링 153.1.2 접촉조건 및 하중조건 173.2 유한요소해석 결과 20Ⅳ. 풀림방지너트 최적설계 294.1 풀림방지너트의 개념설계 294.2 풀림방지너트 상세설계 및 유한요소모델링324.2.1 풀림방지너트 설계 324.2.2 유한요소모델링 344.2.3 접촉조건 및 하중조건 354.3 유한요소해석 결과 364.4 다구찌법을 이용한 최적설계방안 454.4.1 실험계획법 및 설계인자 454.4.2 민감도 해석결과 494.4.3 최적설계 결과 59Ⅴ. 결 론 63참고문헌 65Abstract 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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