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0
Ⅰ. 서 론 11. 연구의 필요성 12. 연구목적 2Ⅱ. 이론적 배경 31. 소비자역량 31) 소비자역량의 개념 32) 소비자역량의 영역 53) 소비자역량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72. 성인 소비자의 특성 및 소비문제 9Ⅲ. 연구문제 및 연구방법 101. 연구문제와 연구모형 101) 연구문제 102) 연구모형 112. 자료수집과 연구방법 121) 조사대상 및 기간 122) 조사도구 123) 분석방법 144) 조사도구의 신뢰도 15Ⅳ. 연구결과 161. 조사대상자의 일반적 특성 162. 소비자지식 역량 181) 영역별 소비자지식 역량 수준 182) 조사대상자의 특성에 따른 영역별 23소비자지식 역량 수준 233) 영역별 소비자지식 역량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263. 소비자실천 역량 291) 영역별 소비자실천 역량 수준 292) 조사대상자의 특성에 따른 영역별소비자실천 역량 수준 333) 소비자 실천역량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36Ⅴ. 결론 및 제언 401. 요약 및 결론 402. 제언 42Ⅵ. 참고문헌 43설문지 45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