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7
Ⅰ. 서론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문제 6Ⅱ. 이론적 배경1. 부모수용 81) 부모수용의 개념 82) 부모수용의 영향 92. 자기수용 121) 자기수용의 개념 122) 자기수용의 영향 143. 학교적응 164. 부모수용과 자기수용 및 학교적응의 관계 18Ⅲ. 연구방법1. 연구대상 222. 측정도구 231) 부모수용 척도 242) 자기수용 척도 253) 학교적응 척도 253. 연구절차 271) 예비조사 272) 본조사 274. 자료분석 28Ⅳ. 연구결과1. 청소년의 성별에 따른 부모수용과 자기수용 및 학교적응 301) 청소년의 성별에 따른 부모수용 312) 청소년의 성별에 따른 자기수용 323) 청소년의 성별에 따른 학교적응 332. 부모수용과 자기수용 및 청소년의 학교적응 간의 관계 343. 부모수용과 자기수용 및 청소년의 학교적응 간 관계에 대한모형 검증 361) 기본모형 검증 372) 연구모형 검증 393) 성별에 따른 다집단 분석 43Ⅴ. 논의 및 결론1. 요약 및 논의 471) 청소년의 성별에 따른 부모수용과 자기수용 및 학교적응472) 부모수용과 자기수용 및 청소년의 학교적응 간의 관계493) 부모수용과 자기수용 및 청소년의 학교적응 간 관계에 대한모형검증 542. 결론 및 제언 56참고문헌 59부록 7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