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2
Ⅰ. 서 론 11.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 12. 연구문제 43. 용어의 정의 5Ⅱ. 이론적 배경 61. 역전학습 개념과 특징 6가. 역전학습 등장 배경 6나. 역전학습 개념 8다. 역전학습 특징 8라. 역전학습 구성 요소 10마. 전통적인 교수학습 방법, 블렌디드 러닝, 역전학습 112. 대학에서의 역전학습 13가. 대학에서의 역전학습 선호도 13나. 대학에서의 역전학습 수업 설계 및 교육적 효과 15다. 대학에서의 역전학습 문제점 213. 대학 역전학습 온·오프라인 연계 전략 22Ⅲ . 연구 방법 241. 연구 절차 252. 연구 대상자 및 도구 27가. 연구 대상 27나. 연구 도구 273. 자료 수집 29가. 문헌 검색 29나. 초기 실행 30다. 설계전략에 대한 1차 전문가 타당화 30라. 설계전략에 대한 2차 전문가 타당화 32마. 주 실행 334. 자료 분석 35Ⅳ . 연구 결과 및 논의 361. 초기 설계 전략 362. 학습자 및 전문가 의견 분석 42가. 초기 실행에서의 학습자 의견 42나. 1차 전문가 검토 결과 및 수정 방향 44다. 2차 전문가 검토 결과 및 수정 방향 523. 최종 설계 전략 56가. 강좌 운영 전 59나. 온라인 콘텐츠 기반의 오프라인 연계 60다. 오프라인 수업 기반의 온라인 콘텐츠 연계 664. 학습자 반응 69가. 온·오프라인 연계 설계 전략 전반에 대한 의견 69나. 연계 설계 전략의 강점 72다. 연계 설계 전략의 약점 82라. 연계 설계 전략의 개선점 865. 논의 90가. 대학 역전학습 온·오프라인 연계 전략 91나. 연계 전략에 대한 학습자 반응 92다. 의견을 반영한 개선된 연계 설계 전략 95Ⅴ . 결론 및 제언 991. 결론 992. 제언 101참고 문헌 103부 록 117Abstract 129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