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62
Ⅰ. 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목적 12. 연구가설 4Ⅱ. 이론적 배경 51. 삶의 목적수준 51) 삶의 목적수준의 정의 및 특성 52) 학교부적응 청소년과 삶의 목적수준 62. 자기통제력 81) 자기통제력의 정의 및 특성 82) 학교부적응 청소년과 자기통제력 113. 로고테라피 131) 로고테라피의 정의 및 특성 132) 학교부적응 청소년과 로고테라피의 실존적 공허 15Ⅲ. 연구방법 191. 연구대상 192. 연구설계 203. 측정도구 211) 삶의 목적수준 척도 212) 자기통제력 척도 234. 로고테라피 프로그램 241) 프로그램 목적 242) 프로그램 구성 243) 프로그램 내용 265. 자료분석 29Ⅳ. 연구결과 301. 삶의 목적수준의 변화에 대한 검증 301) 삶의 목적수준 전체의 집단 간 차이 302) 삶의 목적수준 하위요인의 집단 간 차이 322. 자기통제력의 변화에 대한 검증 391) 자기통제력 전체의 집단 간 차이 392) 자기통제력 하위요인의 집단 간 차이 42Ⅴ. 논의 46Ⅵ. 결론 및 제언 48< 참고문헌> 50<초록> 561. 국문초록 562. 영문초록 58<부록> 601. 삶의 목적수준 척도 설문지 602. 자기통제력 척도 설문지 633. 회기별 로고테라피 집단상담 프로그램 65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