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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8
제1장 서론 1제1절 연구의 필요성 및 개요 1제2절 능동 비틀림 제어 기법에 대한 연구 동향 141. 조화 가진 입력 142. 비조화 가진 입력 20제3절 연구 내용 및 목적 21제2장 연구 방법 22제1절 기준 로터 22제2절 통합 공탄성 해석 271. 트림 해석 302. 블레이드 모델링 353. 능동 비틀림 로터 모델링 38제3절 최적화 알고리즘 43제4절 최적화 프레임워크 481. 비틀림 제어 입력 50제5절 소음 해석 60제6절 CFD/CSD 연계 해석 74제3장 결과 및 검토 82제1절 해석 조건 821. 비행 조건 822. 비틀림 제어 입력 86제2절 각 비행 영역에 대한 기준 조건 해석 891. 트림 기법의 영향성 892. 비행 영역별 기준 조건 해석 결과 98제3절 단조화 가진 입력의 설계 변수 대한 파라미터 연구 1031. 정지 비행 조건 1032. 저속 하강 비행 조건 1083. 수평 전진 비행 조건 112제4절 최적 제어 입력 탐색 1221. 저속 하강 비행 조건의 진동 최적화 1272. 저속 하강 비행 조건의 성능 최적화 1423. 저속 하강 비행 조건의 진동 및 성능 동시 최적화 1564. 고속 수평 비행 조건의 진동 최적화 1615. 고속 수평 비행 조건의 성능 최적화 1746. 고속 수평 비행 조건의 진동 및 성능 동시 최적화 186제5절 최적 제어 입력을 이용한 CFD/CSD 연계 해석 1911. 기준 조건 해석 1912. 최적 진동 억제 입력 2023. 최적 성능 개선 입력 218제4장 결론 및 향후 연구 계획 233제1절 결론 233제2절 향후 계획 235참고문헌 236부 록 248ABSTRACT 27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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