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5
목 차표 목 차 ⅳ그림목차 ⅶ논문개요 ⅷⅠ. 서론 1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2. 연구의 범위 및 방법 33. 연구의 내용 및 구성 5Ⅱ. 이론적 고찰 71. 국내은행 현황 7가. 은행의 현황 7나. 주요은행 경영현황 11다. 금융환경의 변화 182. 은행 점포의 입지특성 28가. 점포의 입지개념 28나. 은행점포의 특성 303. 은행의 서비스품질 31가. 서비스 품질개념 및 유형 31나. 은행의 서비스품질 374. 선행연구 검토 및 차별성 41가. 은행의 입지특성 관련 선행연구 41나. 은행의 서비스품질 관련 선행연구 43다. 고객만족 및 재이용의도 관련 선행연구 47라. 기존 연구와의 차별성 49Ⅲ. 연구설계 511. 연구모형 및 가설의 설정 51가. 연구모형 51나. 가설의 설정 522. 변수의 정의 54가. 은행점포의 입지특성 요인 54나. 은행의 서비스품질 요인 56다. 만족도 및 재이용의도 요인 583. 연구대상의 선정 594. 조사설계 62가. 설문지 구성 62나. 설문조사 방법 65다. 자료분석 방법 66Ⅳ. 실증분석 671. 표본의 특성 및 기술통계량 67가. 표본의 일반적 특성 67나. 은행 이용의 특성 69다. 주요변인의 차이분석 732. 타당성 및 신뢰도 검증 89가. 탐색적 요인분석과 신뢰도분석 89나. 확인적 요인분석 923. 연구가설의 검증 96가. 연구모형의 적합도 검증 96나. 가설의 검증 97다. 비교모형 연구 1004. 분석결과에 대한 논의 105가. 연구결과 105나. 비교모형 분석결과 108Ⅴ. 결론 1111. 연구결과의 요약 1112. 연구의 시사점 및 한계 114참고문헌 116Abstract 127부록 : 설문지 13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