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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1
Ⅰ. 서 론11. 연구의 필요성 12. 연구 목적 53. 연구 문제 64. 용어의 정의 75. 연구의 제한점 8Ⅱ. 이론적 배경91. 해양스포츠의 정의 9가. 해양스포츠 개념 92. 해양스포츠의 특성 14가. 과학적 스포츠로서의 해양스포츠 14나. 자연친화적 스포츠로서의 해양스포츠 15다. 해양스포츠로 전환 163. 해양스포츠 교육 16가. 해양 교육의 정의 16나. 해양 교육의 현황 18다. 해양스포츠 교육의 효과 234. 해양스포츠 실태 25가. 국내 해양스포츠 실태 25나. 선진 외국의 해양스포츠 실태 28Ⅲ. 연구 방법 341. 연구자의 위치 342. 연구 참여자 353. 자료 수집 374. 자료 분석 405. 연구 진실성 416. 연구 윤리 43Ⅳ. 결과 및 논의 441. 김승진 선장은 누구인가? 44가. 출생 44나. 김승진 선장과 바다 46다. 대학생활과 바다 경험 501) 한강 수영종단 522) 시나노강(일본) 종단 573) 양자강(중국) 종단 594) 탕구라봉(히말라야) 등정 615) 일본 유학 636) 그 밖의 활동 662. 세계 요트 항해 도전을 위한 계획과 준비 76가. 요트 입문과 동기 76나. 아라파니호 구입 79다. 지원팀 구성 82라. 식량 조달과 후원 853. 209일간 무기항?무원조?무동력 세계 요트 항해와 주요 사건 86가. 출항 전 861) 무엇을 위한 항해 도전인가? 862) 도전을 통하여 희망을 꿈꾸다. 89나. 왜목항(충남 당진)에서 피지(남태평양) 항해와 주요사건 951) 바다 위의 보금자리 95다. 피지(남태평양)에서 케이프 혼(남미 최남단) 항해와 주요사건 991) 바다 위의 삶 1002) 새싹을 기르다. 1033) 피할 수 없으면 나아가라. 104라. 케이프 혼(남미 최남단)에서 희망봉(아프리카 대륙 최남단) 항해와 주요 사건 1081) 수제비와 라면 1082) 유빙의 위협 1093) 두려움과 외로움, 그리고 쾌거 112마. 희망봉(아프리카 대륙 최남단)에서 순다해협 항해와 주요 사건 1151) 분유라떼 1152) 고독함 달래기 1163) 새로운 만남과 위기 1174) 그리움과 미안함 120바. 순대해협에서 왜목항(충남 당진으로의 귀항) 항해와 주요 사건 1241) 만세기 1242) 두려움과 검은 1253) 마침표를 더하다. 131Ⅴ. 요약 및 제언 1351. 요 약 1352. 제언 150참고문헌 152(Abstract) 1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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