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구독
소속 기관이 없으신 경우, 개인 정기구독을 하시면 저렴하게
논문을 무제한 열람 이용할 수 있어요.
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3
Ⅰ. 서론 11.1 연구의 필요성 11.2 연구 목적 및 문제 31.3 연구의 내용 31.4 용어의 정의 4Ⅱ. 관련 연구 52.1 정보?컴퓨터교사 전문성 52.1.1 정보?컴퓨터교사의 표시과목 62.1.2 정보?컴퓨터교사의 기본이수과목 92.2 중등교사 임용시험 122.2.1 정보?컴퓨터 중등교사 임용시험 현황 132.2.2 정보?컴퓨터 중등교사 임용시험 선행연구 172.3 교사 양성 192.3.1 정보?컴퓨터교사 양성기관 현황 192.3.2 교육대학원의 양성과 재교육 212.4 정보윤리 222.4.1 정보윤리의 개념 232.4.2 정보윤리 선행연구 242.4.3 교육대학원의 정보윤리교육 현황 27Ⅲ. 연구 방법 303.1 연구 절차 303.2 정보?컴퓨터 중등교사 임용시험의 출제 과목 경향 분석 313.3 정보윤리 관련 내용 분석 33Ⅳ. 연구 결과 354.1 정보?컴퓨터 중등교사 임용시험의 출제 과목 경향 354.2 정보윤리 관련 문항의 학년도별 세부 내용 44Ⅴ. 결론 및 제언 51참고문헌 55부 록 6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