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4
Ⅰ. 서론 11. 이야기를 열기 : 학생선수로서의 경험 12.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83. 연구문제 124. 용어의 정의 145. 연구의 제한점 17Ⅱ. 문헌 고찰 181. 학생선수 182. 정체성 273. 정체성 형성 과정 39Ⅲ. 연구방법 441. 내러티브 탐구의 이해 442. 내러티브 탐구의 절차 483. 자료분석의 진실성 확보 654. 연구의 윤리성 68Ⅳ. 이야기하기 : 학생선수의 운동부 정체성 경험 701. 윤남농의 이야기 : 폭력의 피해자에서 폭력의 가해자로 722. 이여농의 이야기 : 운동부의 닫혀진 일상 속에서 살아가기 883. 김남축의 이야기 : 관례적 운동부 문화에 대한 적응과 도전 1034. 이여축의 이야기 : 여학생과 축구선수 사이 1135. 김여테의 이야기 : 자유로운 운동부 생활에 대한 갈망 1286. 김남테의 이야기 : 운동선수에서 공부하는 학생으로 138Ⅴ. 다시 이야기하기 : 학생선수 운동부 정체성의 의미 1471. 시간적 내러티브 : 운동부 정체성 형성과정 1482. 공간적 내러티브 : 운동부 정체성의 공간적 경험 1683. 관계적 내러티브 : 운동부 정체성의 사회적 의미 181Ⅵ. 내러티브를 마치며 1921. 논의 1922. 요약 및 결론 2033. 제언 209참고문헌 212Abstract 229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