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3
I. 서 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 문제 23. 연구의 제한점 34. 용어의 정의 4II. 이론적 배경 61. 디지털 스토리텔링(Digital Storytelling) 62. 컴퓨팅 사고력(Computational Thinking) 103. 소프트웨어교육 14III. 연구 방법 및 절차 211. 연구 방법 212. 연구 절차 223. 연구 참여자 선정 244. 코딩 모듈 카드 제작 255. 디지털 스토리텔링 전략 수립 및 적용 335. 자료의 수집과 분석 366. 연구의 타당도 확보 40IV. 연구 결과 및 논의 421. 기본 코딩 모듈 카드를 활용한 기본 학습 422. 심화 코딩 모듈 카드를 활용한 기본 학습 433. 코딩 모듈 카드를 활용한 디지털 스토리텔링 수업1 444. 코딩 모듈 카드를 활용한 디지털 스토리텔링 수업2 525. 자유 프로젝트 만들기 616. 연구 결과 정리 81V. 결론 및 제언 861. 결론 862. 제언 87참고문헌 88부 록 91ABSTRACT 11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