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9
제1장 서론 1제1절 연구의 배경과 목적 11. 연구배경 12. 연구목적과 필요성 3제2절 연구의 범위와 방법 51. 연구범위와 대상 52. 연구방법 및 구성 8제2장 이론적 배경 및 선행연구 10제1절 무역결제방식의 선택 101. 무역결제방식 선택 이론 102. 선행연구 13제2절 전자무역과 전자결제방식 181. 전자무역과 무역거래알선사이트 182. 전자결제방식 22제3절 행동경제학 이론의 적용 261. 행동경제학 이론 262. 현상유지편향(Status Quo Bias) 313. 정박효과(Anchoring effect) 36제3장 무역거래알선사이트의 결제방식 41제1절 전통적인 결제방식 411. 신용장 결제방식 412. 추심 결제방식 443. 송금 결제방식 45제2절 신 결제방식 471. 전문송금업체를 통한 송금 472. 신용카드 결제방식 493. 전자수표 결제방식 514. 전자상거래 간편 결제방식 525. 핀테크 해외 송금 56제3절 신 결제방식의 한계 및 가능성 60제4장 무역거래알선사이트에서의 결제방식 선택 요인 65제1절 연구방법 651. 가설설정 652. 분석모형 693. 분석자료 및 변수 71제2절 분석결과 771. 무역거래알선사이트 결제방식 현황 772. 신 결제방식 선택 요인 793. 전자상거래 간편 결제방식 선택 요인 81제3절 소결 및 시사점 83제5장 결제조건 선택 실험 88제1절 연구방법 881. 가설설정 882. 실험설계 93제2절 실험 결과 971. 현상유지편향 검증 972. 정박효과 검증 100제3절 소결 및 시사점 102제6장 요약 및 결론 106제1절 연구결과 요약 106제2절 연구의 한계 및 향후 과제 109참고문헌 111ABSTRACT 123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