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9
Ⅰ. 서론 1A.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B. 연구 문제 3C. 용어 정의 4Ⅱ. 이론적 배경 6A. 개별화교육계획의 이해 61. 개별화교육계획의 개념 62. 중도장애 학생을 위한 개별화교육계획 중요성 7B. 개인중심계획과 개별화교육계획 91. 개인중심계획의 개념 92. 개인중심계획을 활용한 개별화교육계획 10C. 장애학생과 부모가 교육 및 지원계획에 참여한 선행연구 14Ⅲ. 연구 방법 18A. 연구 참여자 18B. 연구기간 및 장소 20C. 독립변인: 개인중심계획을 활용한 개별화교육계획 수립 프로그램 22D. 종속변인: 개별화교육계획에 대한 태도, 가족역량강화척도 34E. 연구 설계 및 절차 38F. 중재 충실도 41G. 사회적 타당도 42H. 자료 처리 및 분석 44Ⅳ. 연구 결과 46A. 개인중심계획을 활용한 개별화교육계획 수립 프로그램이 중도장애 학생 부모의 개별화교육계획에 대한 태도에 미치는 영향 46B. 개인중심계획을 활용한 개별화교육계획 수립 프로그램이 중도장애 학생 부모의 가족역량강화에 미치는 영향 48Ⅴ. 논의 50A. 개인중심계획을 활용한 개별화교육계획 수립 프로그램이 중도장애 학생 부모의 개별화교육계획에 대한 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논의 50B. 개인중심계획을 활용한 개별화교육계획 수립 프로그램이 중도장애 학생 부모의 가족역량강화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논의 53C. 연구의 제한점 및 후속연구를 위한 제안 56참고문헌 58부록 68Abstract 93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