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30
제1장 서론 1제1절 문제제기 및 연구목적 1제2장 선행연구 검토 4제1절 세대 차이 4제2절 유튜브 이용동기 8제3절 상호지향성 모델 (Coorientation Model) 12제3장 연구문제 15제4장 연구방법 16제1절 연구대상 16제2절 측정 문항 171. 유튜브 이용동기 171) 재미추구 변인 172) 정보추구 변인 183) 긴장해소 변인 184) 관계추구 변인 185) 접근 편의성 변인 19제3절 분석방법 191. 상호지향성 모델 19제5장 연구결과 23제1절 응답자 특성 231. 인구통계학적 특성 232. 유튜브 이용행태 24제2절 연구문제 분석 251. 객관적 일치도 252. 주관적 일치도 263. 정확도 28제6장 결론 및 논의 30참고문헌 36부록: 설문지 42ABSTRACT 5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