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3
표목차 ⅲ그림목차 ⅳ국문초록 ⅴⅠ. 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 문제 83. 용어정의 9Ⅱ. 이론적 배경 111. 분노억제 112. 아동기 정서적 외상 151) 아동기 정서적 외상의 개념 및 특성 152) 아동기 정서적 외상과 분노억제의 관계 183. 거부민감성 201) 거부민감성의 개념 및 특성 202) 아동기 정서적 외상과 거부민감성의 관계 223) 거부민감성과 분노억제의 관계 234. 분노반추 251) 분노반추의 개념 및 특성 252) 아동기 정서적 외상과 분노반추의 관계 263) 거부민감성과 분노반추의 관계 274) 분노반추와 분노억제의 관계 28Ⅲ. 연구방법 301. 연구대상 302. 연구도구 313. 연구절차 354. 자료분석 36IV. 연구 결과 및 해석 381. 변인들의 기술적 통계 382. 성별에 따른 변인 차이 403. 아동기 정서적 외상, 거부민감성, 분노반추 및 분노억제 간의 관계 414. 아동기 정서적 외상이 대학생의 분노억제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거부민감성과 분노반추의 개별매개효과 421) 아동기 정서적 외상이 대학생의 분노억제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거부민감성의 매개효과 422) 아동기 정서적 외상이 대학생의 분노억제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분노반추의 매개효과 445. 아동기 정서적 외상이 대학생의 분노억제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거부민감성과 분노반추의 이중매개효과 46V. 논의 및 결론 521. 연구결과 요약 및 논의 522. 연구의 의의 및 제언 58참고문헌 59부록 76Abstract 85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