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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5
국문 초록 ⅰⅠ. 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 문제 4Ⅱ. 이론적 배경 51. 초기 읽기 해독(decoding) 능력의 중요성 52. 초기 읽기 해독(decoding)능력의 변인들 6가. 음소 인식 능력 (Phonemic Awareness) 7나. 알파벳 지식에 대한 명명속도와 정확도 9다. 음소 분절, 음절 분리, 음소조합 인식 10라. 정신연령(Mental age)또는 IQ, 지각 능력(Perceptual skills) 113. DIBELS(Dynamic Indicators of Basic Early Literacy Skills)평가지 12가. DIBELS 8th edition 평가의 정의와 목적 12나. DIBELS 8th edition 평가의 항목 13다. 읽기 대면 평가 DIBELS와 K-DIBELS 평가 현황과 필요성 134. 통합적(synthetic) 파닉스 지도와 ''Jolly Phonics'' 프로그램 14가. 통합적(synthetic)파닉스 지도법 14나. Jolly Phonics 프로그램 소개 185. 통합적(synthetic) 파닉스 효과성에 대한 선행연구 19Ⅲ . 연구 방법 221. 연구대상 22가. 연구 대상 집단 구성 23나. 집단 간 동질성 검사를 위한 사전 평가 독립표본 t 검정 282. 연구 기간 및 절차 303. 연구 도구 30가. DIBELS 사전 사후 평가지 30나. 정의적 영역 설문 324. 실험 설계 33가. 실험 설계 모형 33나. 통합적(synthetic) 파닉스 실험 수업 지도 계획 33다. 실험수업 내용 및 활동 37Ⅳ.연구 결과 및 해석 431. 두 집단 읽기 능력 평가 결과 및 향상도 43가. 선행학습 무경험 집단의 통합적 파닉스 수업 후 향상도 43나. 선행학습 경험 집단의 통합적 파닉스 수업 후 향상도 492. 두 집단 간 실험 수업 후 읽기 격차 변화의 정도 523. 두 집단 각각의 사후테스트 영역별 상관관계 53가. 선행 학습 무경험 집단 사후 평가 읽기 영역별 상관관계 분석 53나. 선행학습 경험 집단 사후평가 읽기 영역별 상관관계 분석 544. 두 집단 정의적 영역에 대한 태도 설문 결과 56가. 선행학습 무경험 집단 정의적 영역 태도변화 56나. 선행학습 경험 집단 정의적 영역 태도변화 57다. 전체 연구 대상의 정의적 영역 항목별 질문 결과 분석 57Ⅴ. 결론 및 제언 621. 결론 및 시사점 622. 연구의 제한점 및 제언 66참고 문헌 68ABSTRACT 72부록 7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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