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19
Ⅰ. 서론 1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가. 연구의 배경 1나. 연구의 목적 52. 연구방법 및 구성 6가. 연구방법 6나. 논문의 구성 6Ⅱ. 이론적 배경 및 선행연구 81. 온라인쇼핑몰 8가. 온라인쇼핑몰의 현황 8나. 온라인쇼핑몰 콜센터 상담사의 역할과 중요성 9다. 온라인쇼핑몰 콜센터의 고객 커뮤니케이션 102. 감정노동 12가. 감정노동의 개념 12나. 감정노동의 구성요소 15다. 감정노동의 선행연구 193. 직무스트레스 22가. 직무스트레스의 개념 22나. 직무스트레스의 구성요소 24다. 직무스트레스의 선행연구 294. 직무소진 32가. 직무소진의 개념 32나. 직무소진의 구성요소 35다. 직무소진의 선행연구 385. 이직의도 41가. 이직의도의 개념 41나. 직무스트레스와 직무소진 중심의 이직모형 43다. 이직의도의 선행연구 466. 변수 간의 관계에 대한 선행연구의 검토 49가. 감정노동과 이직의도의 관계 49나. 직무스트레스와 이직의도의 관계 50다. 감정노동과 직무소진의 관계 52라. 직무스트레스와 직무소진의 관계 54마. 직무소진의 매개효과 55Ⅲ. 연구모형과 가설의 설정 591. 연구모형 592. 연구가설 60가. 감정노동과 이직의도의 관계 60나. 직무스트레스와 이직의도의 관계 62다. 감정노동과 직무소진의 관계 63라. 직무스트레스와 직무소진의 관계 64마. 직무소진의 매개효과 653. 자료수집 및 조사 방법 674. 변수의 조작적 정의와 측정 방법 68가. 변수의 조작적 정의 68나. 설문지의 구성 및 측정 도구 71Ⅳ. 실증분석 721. 조사대상자의 일반적 특성 72가. 표본의 인구통계학적 특성 72나. 기술통계 742. 측정 도구의 타당성 및 신뢰성 검증 74가. 타당도 분석 74나. 신뢰도 분석 763. 상관관계 774. 연구가설 검증 78가. 직접효과 분석 78나. 간접효과 분석 805. 연구결과에 대한 논의 86가. 감정노동과 이직의도 86나. 직무스트레스와 이직의도 87다. 감정노동과 직무소진 88라. 직무스트레스와 직무소진 89마. 직무소진의 매개효과 90바. 감정노동, 직무스트레스, 직무소진과 이직의도의 관계 92Ⅴ. 결론 941. 연구 결론 942. 연구 시사점 및 제언 96가. 학문적 시사점 96나. 실무적 시사점 963. 한계점 및 연구 방향 98ABSTRACT 99국문초록 102REFERENCES 104[부록] 설문지 117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