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14
2020
I. 서론 11.1 연구 배경 11.1.1 SNS 관광 정보가 관광에 미치는 영향 11.1.2 지각된 가치가 관광에 미치는 영향 21.1.3 기존 연구의 문제점 31.2 연구 목적 41.3 연구 방법 및 연구 구성 5II. 이론적 배경 72.1 SNS 관광 정보의 정의 72.1.1 SNS 관광 정보의 개념 72.1.2 SNS 관광 정보의 특성 102.2 지각된 가치의 정의 132.3 행동 의도의 정의 152.3.1 행동 의도의 개념 15III. 연구 설계 193.1 연구 모형 193.2 가설 설정 203.3 설문지 구성 203.4 표본 설정 및 분석 방법 22IV. 실증분석 234.1 일반적 특성 234.1.1 조사 대상자의 인구통계학적 특성 234.1.2 조사 대상자의 SNS 이용 특성 254.2 신뢰도 및 타당성 검증 274.2.1 신뢰도 검증 274.2.2 타당성 검증 314.3 연구 가설 검증 354.4 분석 결과 연구 가설 채택 및 기각 424.5 웹·앱 기반의 관광 추천 플랫폼 적용 예시 434.6 기존 연구와의 비교 분석 49V. 결론 525.1 연구 결과 요약 및 시사점 525.2 한계점 및 향후 연구 관련 내용 54[참고문헌] 55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