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4
제1장 서 론 1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제2절 연구의 범위 및 방법 4제2장 이론적 배경 5제1절 창업의 특성 및 현황 51. 창업 52. 창업현황 및 창업가 73. 창업가정신 8제2절 창업가의 심리적 특성에 관한 이론적 고찰 101. 창업가의 심리적 특성 102. 창업가의 심리적 특성 요인 11제3절 사회적 지지 211. 사회적 지지의 정의 212. 사회적 지지의 구성요소 22제4절 선행연구 23제3장 연구모형 및 가설설정 26제1절 연구모형 및 연구의 설계 261. 연구모형의 설정 262. 연구가설의 설계 27제2절 변수의 조작적 정의와 측정도구의 구성 351. 독립변수 352. 조절변수 383. 종속변수 39제4장 가설 검정 41제1절 표본의 일반적 특성과 자료의 기초조사 411. 표본의 일반적 특성 412. 자료의 기초조사 45제2절 측정항목의 평가 491. 타당도 검증 492. 신뢰도 분석 50제3절 상관관계분석 53제4절 연구가설 검증 551. 창업가의 심리적 특성이 기업성과에 미치는 영향 관계 552. 창업가의 심리적 특성이 사회적 지지에 의해 조절되어 기업성과에 미치는 영향 관계 56제5절 가설검증 요약 64제5장 결론 및 시사점 65제1절 연구내용의 요약 65제2절 연구의 시사점 및 한계점 68참고문헌 71부 록 95국문초록 102Abstract 104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