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1
목 차제 1 장 서 론 1제 1 절 연구의 배경 및 필요성 1제 2 절 연구의 목적 8제 3 절 연구의 방법 및 범위 10제 4 절 연구의 구성 11제 2 장 이론적 배경 13제 1 절 성취목표지향성 131. 성취목표지향성의 개념 132. 성취목표지향성의 구성요인 143. 성취목표지향성에 대한 선행연구 18제 2 절 셀프리더십 221. 셀프리더십의 개념 222. 셀프리더십에 대한 구성요인 253. 셀프리더십에 대한 선행연구 28제 3 절 학습몰입 311. 학습몰입의 개념 312. 학습몰입에 대한 선행연구 36제 4 절 진로결정수준 391. 진로결정수준의 개념 392. 진로결정수준에 대한 선행연구 41제 5 절 구성개념 간의 관계 431. 성취목표지향성과 셀프리더십 432. 성취목표지향성과 학습몰입 453. 성취목표지향성과 진로결정수준 474. 셀프리더십과 학습몰입 495. 셀프리더십과 진로결정수준 516. 학습몰입과 진로결정수준 53제 3 장 연구 설계 55제 1 절 연구 모형 및 가설 설정 551. 연구 모형 552. 가설 설정 56제 2 절 조사 설계 651. 표본 설계 652. 변수의 조작적 정의 663. 설문 구성 684. 분석 방법 70제 4 장 실증분석 72제 1 절 인구통계적 특성 72제 2 절 측정도구의 타당성 및 신뢰성 검증 741. 구성개념에 대한 확인적 요인분석 752. 동일방법 편의검증 783. 구성개념의 상관관계 분석 793. 가설의 검증 80제 5 장 결 론 87제 1 절 연구결과의 요약 87제 2 절 시사점 및 제언 891. 학문적 시사점 892. 실무적 시사점 92제 3 절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 연구방향 98참 고 문 헌 1001. 국내문헌 1002. 국외문헌 109설 문 지 117Abstract 12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