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21
제1장 서론 1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문제 제기 1제2절 연구의 범위 및 방법 4제3절 연구의 구성 5제2장 이론적 배경 6제1절 변수의 이론적 고찰 61. 직무기반 심리적주인의식(Job-based psychological ownership) 62. 직무열의(Job engagement) 113. 잡크래프팅(Job crafting) 204. 지각된 직업 위상(Perceived occupation image) 255. 지각된 동료 구직행동(Perceived coworker''s job search behavior) 26제2절 언론인의 특성과 사회적 요인의 영향 27제3장 연구의 모형 및 실증 연구 설계 30제1절 연구의 모형 및 가설의 설정 301. 연구의 모형 302. 가설의 설정 31제2절 조사 및 연구 방법 설계 451. 표본 선정과 자료 수집 452. 변수의 조작적 정의 및 측정 도구 453. 통제변수 48제4장 실증 분석 결과 49제1절 표본의 특성 49제2절 측정 도구의 타당성 및 신뢰성 검증 51제3절 상관관계 분석 55제4절 가설 검정 결과 581. 심리적주인의식, 직무열의, 잡크래프팅 간 영향 관계 582. 지각된 직업 위상의 조절 영향 및 조절된 매개 영향 관계 603. 지각된 동료 구직행동의 조절 영향 및 조절된 매개 영향 관계 644. 가설 검정 결과 종합 67제5장 연구의 결론 및 논의 68제1절 연구 결과 및 시사점 681. 연구 결과 요약 682. 이론적·실무적 시사점 71제2절 연구의 한계와 향후 연구를 위한 제언 741. 연구의 한계 742. 향후 연구를 위한 제언 76참고문헌 79부록 95ABSTRACT 10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