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39
목 차 ⅰ표목차 ⅲ그림목차 ⅴ제 1 장 서론 1제1절 연구의 개요 1제2절 연구의 목적 및 수행 방법 4제3절 연구의 주요 내용 7제2장 이론 및 선행연구 고찰 11제1절 시장 및 가격 결정관련 이론 고찰 111.. 완전경쟁(Perfect competitive market) 112. 독점과 자연독점(Monopoly and Natural monopoly) 143. 경합시장(Contestable market) 164. 가격 결정 185. 한계사회비용(MSC)을 고려한 고속철도 가격 결정 21제2절 선행연구 고찰 241. 철도 가격 결정 관련 연구 242. Ramsey Pricing을 활용한 가격차별화 적용 연구 284. 유럽의 철도산업에서 경합가능시장 환경 조성사례 34제3절 고속철도 가격차별화 적용을 위한 시사점 381. 유럽 사례 분석을 통한 철도산업 효율화 증진 방안 382. 투자재원을 고려한 가격 결정 393. 수요특성을 고려한 가격 결정 404. 가격차별화 시행 및 효과 추정 42제3장 가격차별화 적용을 위한 고속철도 수요특성 분석 45제1절 고속철도 운영 및 재무 현황 분석 451. 고속철도 운영 현황 분석 452. 고속철도 가격 결정 463. 고속철도 재무 현황 분석 48제2절 가격차별화 적용을 위한 고속철도 수요특성 분석 531. 분석 목적 532. 분석 방법 및 결과 543. 소결 73제4장 고속철도 가격차별화 적용 효과 분석 75제1절 Ramsey Pricing을 활용한 고속철도 가격 결정 751. 고속철도 가격 결정과 관련된 주체별 상호작용 752. Ramsey Pricing을 활용한 고속철도 가격 결정 77제2절 전환 유형에 따른 고속철도 수요분석 831. 교통수요 전환 유형 설정 832. 교통수요 전환 유형별 분석 방법 설정 873. 가격차별화에 따른 대체수단으로 전환하는 수요 추정 88제3절 고속철도 가격차별화 적용 효과 분석 1041. 운영사 및 국가철도공단 재무 여건 변화 분석 1042. 사회적 편익 분석 108제5장 결론 및 연구의 한계 111제1절 결론 111제2절 연구의 한계 114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