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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1
Ⅰ. 서 론 11. 연구 배경 및 목적 12. 사례 및 선행 연구 31) 사례 조사 32) 선행 연구 5II . 본 론 81. 악기 특성 분석 81) 우두(udu)의 유래 92) 우두(udu)의 타격 지점과 연주 방식에 따른 주파수 분석 92. 사운드 디자인 121) Max를 이용한 악기 제작 연구 122) 사운드 프로세싱 연구 16① granular synthesis 16② pitch shift 19③ ring modulation 20④ delay 21⑤ comb filter 23⑥ reverb 24⑦ FFT분석을 이용한 주파수 분리(xover filter) 253) 사운드 프로세싱의 유기적 연결을 위한 Max for Live의 활용 273. 영상 시스템 연구 311) 영상 시스템 312) 영상제작 및 효과 34① Unity를 이용한 영상제작 34② Processing을 이용한 영상제작 36③ After Effects를 이용한 영상제작 38④ Arena를 이용한 영상효과 393) OSC 통신을 이용한 영상의 실시간 제어 40① Unity 영상의 실시간 제어 41② Processing 영상의 실시간 제어 43③ Arena 영상효과의 실시간 제어 454) Syphon을 이용한 Arena와의 연동 46① Unity와 Arena의 연동 46② Processing과 Arena의 연동 474. 연구 기술의 작품 적용 481) 작품 소개 482) 작품 구성 및 기술 적용 49① 음악 구성 및 기술 적용 49② 영상 구성 및 기술 적용 51③ 무대 및 시스템 구성 553) 작품에서의 기술 적용에 따른 예술적 효과 56Ⅲ . 결 론 60참 고 문 헌 62ABSTRACT 64부록(첨부 DVD 설명) 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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