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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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뮤니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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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31
2021
제 1 장 서론 131.1 연구 배경 131.2 연구 동향 161.3 연구 목적 19제 2 장 이론적 배경 202.1 프로펠러 이론 202.1.1 운동량 이론 212.1.2 동축반전 로터 운동량 이론 242.1.3 깃요소 이론 302.2 전산 해석 이론 322.2.1.전산유체해석 이론 및 난류 모델 322.2.2. 회전체 해석 기법 ? Moving Reference Frame 352.2.3. 회전체 해석 기법 ? Sliding Mesh 372.3 공력 소음 이론 382.3.1. Lighthill의 음향상사법 382.3.2. Ffowcs Williams and Hawking 방정식 402.3.3. Farasaat Formula 1A 422.4. 회전익 소음 이론 43제 3 장 전산유체해석 조건 463.1 전산유체해석 모델 463.2 해석 영역 및 해석 격자 50제 4 장 전산유체해석 검증 554.1 공력해석 검증 554.2 공력소음해석 검증 58제 5 장 전산유체해석 결과 분석 635.1 공력해석 특성 635.1.1 추력 계수 비교 635.1.2 토크 계수 비교 675.2 공력소음 특성 715.2.1 단일 로터의 공력소음 특성 735.2.2 동축반전 로터의 공력소음 특성 77제 6 장 결론 94참고문헌 96ABSTRACT 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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