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구독
소속 기관이 없으신 경우, 개인 정기구독을 하시면 저렴하게
논문을 무제한 열람 이용할 수 있어요.
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0
I. 서 론 11. 연구의 배경 및 필요성 12. 연구의 목적 33. 연구의 범위 및 논문의 구성 3II. 이론적 배경 41. 기업교육 42. 이러닝 교육 52.1. 이러닝 교육의 개념 및 특징 52.2. 이러닝 교육의 현황과 발전 72.3. 실시간 언택트 교육 플랫폼 112.4. 실시간 언택트 교육 사례 193. 언택트 교육을 위한 설계 223.1. 학습자 분석 233.2. 상황 분석 26III. 연구 방법 및 절차 281. 연구 대상 및 기간 282. 연구 절차 293. 조사 도구 304. 분석 방법 32Ⅳ. 연구 결과 331. 교육 형태 인식 및 선호 331.1. 교육 형태 331.2. 온/오프라인 교육의 장점 351.3. COVID-19 전/후 선호 변화 372. 실시간 언택트 교육 인식 및 경험 392.1. 심리적 준비 정도, 수강 의향 382.2. 대면 교육과의 전달력 비교 412.3. 불편함 423. 실시간 교육 플랫폼 인식 및 이용 경험 443.1. 인지도 443.2. 참가 역할과 기술 사용 능숙도 453.3. 기술 사용 능숙도와 사용 경험 만족도 474. 실시간 언택트 교육 방식 선호 504.1. 교육 내용 514.2. 플랫폼 선택 기준 544.3. 교육 시간 564.4. 교육 인원 584.5. 강사의 교육 방식 604.6. 학습자의 화상 공유 614.7. 실습 624.8. 평가 644.9. 녹화 영상 제공 66Ⅴ. 결론 671. 연구 결론 및 시사점 672. 연구의 한계 70참고문헌 71부 록 74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