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9
Ⅰ. 서 론 11. 연구의 필요성 12. 연구 목적 43. 연구 문제 5Ⅱ. 이론적 배경 81. 지도자신뢰 81) 신뢰의 개념 82) 신뢰의 요인 93) 지도자신뢰의 중요성 112. 무용능력성취 131) 무용능력성취의 개념 132) 무용능력성취의 구성요소 153. 전공지속활동 171) 전공지속활동의 개념 172) 전공지속활동의 구성요소 20Ⅲ. 연구방법 231. 연구대상 232. 조사도구 251) 설문지 구성 252) 설문지의 타당도와 신뢰도 283. 연구절차 334. 자료처리 34Ⅳ. 연구결과 351.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각 변인간의 차이 351) 성별에 따른 각 변인간의 차이 352) 학년에 따른 각 변인간의 차이 363) 전공에 따른 각 변인간의 차이 384) 무용경력에 따른 각 변인간의 차이 402. 각 변인간의 상관관계 분석 423. 지도자신뢰, 무용능력성취, 전공지속활동의 관계 431) 지도자신뢰와 무용능력성취의 관계 432) 무용능력성취와 전공지속활동의 관계 463) 지도자신뢰와 전공지속활동의 관계 494. 지도자신뢰와 전공지속활동의 관계에서 무용능력성취의 매개효과 511) 지도자신뢰와 교육 및 훈련프로그램 참여의 관계에서 이해능력성취의 매개효과 512) 지도자신뢰와 자신의 역량에 대한 평가의 관계에서 이해능력성취의 매개효과 533) 지도자신뢰와 교육 및 훈련프로그램 참여의 관계에서 실기능력성취의 매개효과 554) 지도자신뢰와 자신의 역량에 대한 평가의 관계에서 실기능력성취의 매개효과 575) 지도자신뢰와 교육 및 훈련프로그램 참여의 관계에서 창작능력성취의 매개효과 596) 지도자신뢰와 자신의 역량에 대한 평가의 관계에서 창작능력성취의 매개효과 60Ⅴ. 논 의 621.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각 변인간의 차이 621) 성별에 따른 각 변인간의 차이 622) 학년에 따른 각 변인간의 차이 633) 전공에 따른 각 변인간의 차이 644) 무용경력에 따른 각 변인간의 차이 662. 지도자신뢰, 무용능력성취, 전공지속활동의 관계 671) 지도자신뢰와 무용능력성취의 관계 672) 무용능력성취와 전공지속활동의 관계 683) 지도자신뢰와 전공지속활동의 관계 693. 무용능력성취의 매개효과 검증 70Ⅵ. 결론 및 제언 721. 결론 722. 제언 74참고문헌 75부 록 87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