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4
Ⅰ. 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의 내용 및 방법 3가. 연구대상 3나. 연구방법 33. 연구의 범위 및 제한점 12Ⅱ. 연구의 기초1. 환경의 개념 및 특성 132. 교육환경의 개념 및 특성 15가. 교육환경의 의미와 특성 15나. 교육환경의 종류 163. 음악교육과정과 음악교육 환경 18가. 음악교육과정 18나. 음악교육환경 20III. 군산시 초등학교 음악실 실태 분석1. 군산시 음악실 및 음악 전담교사 분포도 242. 군산시 지역의 특성 파악 28Ⅳ. 연구 결과1. 음악에 대한 인식 35가. 음악교육 환경에 대한 인식 36나. 음악 교과에 대한 인식 382. 음악환경과 교수법 40가. 음악실과 교수법 40나. 음악 전담교사와 교수법 463. 음악 환경에 따른 학생 반응 51가. 수업 참여도 51나. 수업 내 학생 음악 활동 534. 음악 교과 운영실태 56가. 음악실과 교과 운영실태 56나. 음악 전담교사와 교과 운영실태 595. 음악 환경 개선 방향 62Ⅴ. 결론 및 제언1. 결론 662. 제언 70참고문헌 73ABSTRACT 77부록 79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