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22
Ⅰ. 서론 11. 연구의 목적과 필요성 12. 연구 문제 8Ⅱ. 이론적 고찰 91. 지속가능발전과 생태시민성 9가. 지속가능발전의 개념 9나. 지속가능발전과 환경교육 10다. 지속가능발전과 생태시민성 112. 생태시민성 13가. 생태시민성의 개념 13나. 생태시민성의 특징 15다. 생태시민의 자질 183. 영어과 교육과정과 환경교육 21가. 2015 영어과 교육과정의 목표 및 공동체 역량 21나. 영어과 교육에서의 환경교육 실현 가능성 26Ⅲ. 연구 방법 및 설계 311. 연구 대상 312. 연구 방법 313. 연구 절차 334. 연구 도구 34가. 영어과 공동체 역량 추출 도구 34나. 생태시민성 내용 요소 분석 도구 35다. 생태시민성 학습자 요구 분석 도구 36라. 영어과 교육 프로그램 교재 분석 도구 38Ⅳ. 연구 결과 및 논의 411. 영어과 공동체 역량에서의 생태시민성 함의 41가. 영어과 소재와 공동체 역량 41나. 영어과 공동체 역량과 생태시민성의 연계 45다. 논의점 502. 영어과 생태시민성 교육을 위한 교수-학습 내용 추출 52가. 영어과 교과서 분석 52나. 생태시민성 학습자 요구 분석 55다. 언어 사용의 맥락적 측면과 생태시민성의 의미 62라. 논의점 663. 생태시민성 함양을 위한 영어과 교육 프로그램 개발 68가. 학습 목표 설정 69나. 내용 선정과 조직 70다. 교수-학습 과정안 개발 73라. 논의점 79Ⅴ. 결론 및 제언 801. 요약 802. 결론 823. 제언 84참고문헌 85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