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구독
소속 기관이 없으신 경우, 개인 정기구독을 하시면 저렴하게
논문을 무제한 열람 이용할 수 있어요.
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35
제 1 장 서론 11.1 연구 배경 및 목적 11.2 연구 방법 및 구성 51.2.1 연구의 방법 51.2.2 연구의 구성 6제 2 장 M&A와 중소기업 82.1 기업의 인수와 합병 82.2 중소기업 M&A 112.3 재무적 투자자 162.4 투자자 유형에 따른 M&A 특성 19제 3 장 이론적 배경과 선행연구 233.1 이론적 배경 233.1.1 기업가치극대화 동기 233.1.1.1 경영전략적 동기 233.1.1.2 영업적 동기 253.1.1.3 재무적 동기 263.1.2 대리인 이론 283.2 선행연구 293.2.1 M&A 동기와 성과에 대한 선행 연구 303.2.2 M&A 투자자에 대한 선행 연구 333.2.3 중소기업 M&A에 대한 선행 연구 363.2.4 M&A와 대리인 이론 38제 4 장 연구 가설 및 모형 설정 434.1 M&A 가치 창출 동인과 효과의 측정 434.1.1 M&A 직접 가치 창출 요인 434.1.2 M&A 간접 가치 창출 요인 444.1.3 M&A 가치창출 효과의 측정 484.2 가설의 설정 524.2.1 가설의 설정 534.2.2 분석 모형 55제 5 장 실증분석 595.1 표본 595.2 표본의 기술통계량 625.3 분석결과 65제 6 장 결론 736.1 결론 736.2 본 연구의 공헌, 한계점 및 향후 연구방향 74참고문헌 78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