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6
제 1 장 서론 1제1절 연구배경 및 목적 1제2절 연구의 방법 2제 2 장 이론적 배경 4제1절 국내외 해운·항만 환경 변화 41. 해운동맹의 시장 점유율 확대 42. 물동량 회복세에 따른 운임 증가 53. 환경규제 강화 84. GTO(Global Terminal Operator) 영향력 강화 95. 코로나19로 인한 항만운영 둔화 116. 4차 산업혁명, 항만의 스마트화 가속 12제2절 국내 컨테이너 항만운영 현황 151. 국내 주요 컨테이너항만 운영 현황 152. 광양항 컨테이너항만 운영 현황 17제3절 항만 통합 관련 선행연구 201. 항만 통합 개요 202. 항만 통합의 필요성 및 장애요인 223. 항만 통합 관련 선행연구 검토 224. 선행연구와의 차별성 26제 3 장 국내 항만 통합운영 사례분석 27제1절 부산항 컨테이너항만 통합 사례 271. 부산항 통합운영 사례 272. 부산항 통합운영 시사점 30제2절 인천항 컨테이너항만 통합 사례 321. 인천항 통합운영 사례 322. 인천항 통합운영 시사점 32제3절 광양항 컨테이너항만 통합 사례 331. 광양항 통합운영 사례 332. 광양항 통합운영 시사점 36제 4 장 AHP 분석을 통한 컨테이너부두 통합운영 방안 40제1절 연구모형 및 설계 401. 연구 방법 402. 연구모형 설정 443. 표본설계 및 설문지 구성 47제2절 실증분석 및 고찰 49제3절 AHP 분석 시사점 54제 5 장 결론 56제1절 연구결과의 요약 및 시사점 56제2절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 연구방향 58참고문헌 59국문초록 69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