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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11
Ⅰ. 서론 11. 연구의 목적 및 의의 12. 연구 방법 및 내용 3Ⅱ. 이론적 고찰 61. 미적 범주로서의 유희성과 패션 61) 미적 범주와 유희성 62) 패션디자인의 유희성 102. 미하일 바흐친의 카니발이론에 나타난 유희성 171) 위계질서의 전복에 나타난 풍자적 유희 192) 육체의 하부에 근거한 유희 213) 그로테스크 이미지의 긍정적 유희 23Ⅲ. 패션 트렌드에 나타난 유희성 261. 하이패션 브랜드에 나타난 유희성 272) 톰 브라운 313) 베트멍 352. 패션 밈 현상에 나타난 유희성 401) 인터넷 밈과 패션 밈 402) 패션 밈의 유희성 43Ⅳ. 작품기획과 제작 461. 유희적 패션 백 디자인 기획 461) 콘셉트 462) 디자인 기획 492. 테마별 패션 백 디자인 531) 전복된 패션의 아이러니 532) 숭고한 육체 하부의 향연 573) 그로테스크한 언어의 쾌감 603. 작품 제시 621) 루이비통 트위스트 백 622) 구치 트위스트 백 633) 버버리 트위스트 백 644) 위스퍼 백 655) 플라이 백 666) 츄 백 674. 아티스틱 조크 패션 백 전시 69Ⅴ. 결론 70Reference 73ABSTRACT 8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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