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구독
소속 기관이 없으신 경우, 개인 정기구독을 하시면 저렴하게
논문을 무제한 열람 이용할 수 있어요.
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16
Ⅰ. 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12. 연구목적 33. 연구질문 3Ⅱ. 이론적 배경 41. 초등환경교육의 지향과 현실 42. 근대교육의 대안으로서 교육생태학 123. 공교육의 새로운 모델로서 혁신학교 26Ⅲ. 연구 방법 361. 사례연구 362. 사례학교 선정 373. 연구 참여자 414. 자료 수집과 분석 455. 연구의 타당도 확보 49Ⅳ. 두 혁신학교의 운영 사례 501. A 초등학교: 학교에서 마을로 퍼지는 교육 502. B 초등학교: 학교와 마을이 함께하는 교육 803. 소결 106Ⅴ. 논의 1131. 교육생태학을 통해 바라본 두 혁신학교 1132. 교육생태학이 초등환경교육에 주는 의미 탐색 122Ⅵ. 결론 128참고문헌 130부록 1. 면담 기록 예시 138부록 2. 전사 기록 예시 139ABSTRACT 14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