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21
제 1 장 서론 1제 1 절 연구의 배경 1제 2 절 연구의 목적 5제 3 절 연구의 구성 6제 2 장 이론적 배경 8제 1 절 가상 인플루언서(Virtual influencer) 81. 가상 인플루언서 개념 및 사례 82. 가상 인플루언서 특성 103. 가상 인플루언서 관련 선행연구 11제 2 절 자아동일시(Self congruity) 141. 자아동일시 개념 142. 자아동일시 관련 선행연구 15제 3 절 애착(Attachment) 181. 애착 개념 182. 애착 관련 선행연구 18제 4 절 신뢰(Trust) 201. 신뢰 개념 202. 신뢰 관련 선행연구 20제 5 절 방문의도(Intention to visit) 221. 행동의도 및 방문의도 개념 222. 행동의도 및 방문의도 관련 선행연구 22제 3 장 연구방법 25제 1 절 연구의 모형 및 가설설정 251. 연구의 모형 252. 가설설정 261) 가상 인플루언서의 특성과 자아동일시 간의 영향관계 262) 자아동일시와 애착 간의 영향관계 283) 자아동일시와 신뢰 간의 영향관계 294) 애착과 방문의도 간의 영향관계 305) 신뢰와 방문의도 간의 영향관계 30제 2 절 조사설계 321. 구성개념의 조작적 정의 321) 가상 인플루언서의 특성 322) 자아동일시 343) 애착 354) 신뢰 355) 방문의도 362. 설문지 구성 36제 3 절 연구대상 및 분석방법 381. 표본 설정 및 자료 수집 382. 자료 분석방법 38제 4 장 분석결과 40제 1 절 표본의 특성 401. 인구통계학적 특성 402. 소셜미디어 이용 특성 423. 기술통계분석 및 정규성 검증 42제 2 절 구성개념의 기본적 특성 471. 확인적 요인분석 472. 판별타당성 검증 523. 가설 검정 544. 자아동일시의 매개효과 가설 검정 57제 5 장 결론 58제 1 절 연구결과의 요약 58제 2 절 연구의 시사점 601. 학술적 시사점 602. 실무적 시사점 60제 3 절 연구의 한계점 및 후속 연구 방향 6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