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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4
제 1 장 서 론 11.1 연구 배경 및 목적 11.2 연구 방법 및 범위 51.3 논문의 구성 7제 2 장 관련 연구 92.1 프로젝션 방법 92.1.1 개요 92.1.2 Equirectangular Projection 92.1.3 Cubemap Projection 112.1.4 Cubemap Projection에서 Equirectangular Projection 변환 방법 132.2 변형에 강인한 특징점 추출을 위한 특징점 추출 및 인공지능 기술 142.2.1 개요 142.2.2 YOLO(You Only Look Once) 142.2.3 SURF(Speeded Up Robust Features) 162.2.4 K-Nearest Neighbor Matching 202.2.5 Homography 212.2.6 RANSAC을 이용한 호모그래피 추정 222.3 디지털 비디오 콘텐츠 성능평가 강인성 지표 242.3.1 개요 242.3.2 비디오 콘텐츠 필터링 성능평가 강인성 지표 25제 3 장 실감형 콘텐츠의 변형 유형과 강인성 지표 313.1 실감형 콘텐츠 강인성 지표 313.2 실감형 콘텐츠의 강인성 지표를 도출하기 위한 기존 강인성 지표 응용 343.2.1 로고 삽입 343.2.2 자막 삽입 343.2.3 영상 압축 353.2.4 코덱 변형 363.2.5 화변비율 변형 363.2.6 해상도 변형 373.2.7 프레임 비율 감소 373.2.8 회전 383.2.9 반전 393.2.10 흑백 변형 393.2.11 밝기 변형 403.2.12 대조 효과 변형 413.2.13 복합 변형 413.2.14 기타 423.3 실감형 콘텐츠를 위한 강인성 지표 423.3.1 프로젝션 변형 423.3.2 모노스코픽 자르기 433.3.3 스테레오스코픽 자르기 433.3.4 기본 시점 이동 44제 4 장 딥 러닝 기반 변형에 강인한 실감형 콘텐츠 특징점 추출 및 인식 방법 454.1 실감형 콘텐츠의 변형에 강인한 특징점 추출 방법 454.1.1 실감형 콘텐츠의 변형에 강인한 특징점 추출 개요 454.1.2 실감형 콘텐츠의 대표 프레임 추출 과정 464.1.3 실감형 콘텐츠의 전처리 과정 554.1.3 실감형 콘텐츠의 변형에 강인한 특징점 추출 과정 614.2 실감형 콘텐츠의 변형에 강인한 특징점 추출 방법을 이용한 원본 특징점 추출 방법 684.2.1 원본 실감형 콘텐츠의 변형에 강인한 특징점 추출 과정 684.2.2 원본 실감형 콘텐츠 대표 프레임 추출 및 전처리 과정 694.2.3 원본 실감형 콘텐츠 특징점 추출 과정 714.3 비교 검색 방법 724.3.1 질의 실감형 콘텐츠 특징점 추출 및 인식 과정 724.3.2 질의 실감형 콘텐츠 전처리 과정 734.3.3 질의 실감형 콘텐츠 특징점 추출 과정 754.3.4 비교 검색 과정 78제 5 장 실험 및 분석 825.1 실험 환경 및 데이터셋 825.1.1 실험 환경 825.1.2 실험을 위한 데이터셋 구축 855.2 실험 방법 및 결과 865.2.1 실험 방법 865.2.2 실험 결과 및 분석 895.3 우수성 평가 99제 6 장 결 론 102참고문헌 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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