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0
2020
Ⅰ. 문제 제기 1Ⅱ. 이론적 배경 및 선행연구의 고찰 81. 직무소진 81) 소진의 개념 82) 보육교사의 소진 102. 교사-유아관계 효능감 131) 교사효능감의 개념 132) 교사-유아관계의 중요성 143) 교사-유아관계 효능감의 개념 163. 정서노동 181) 정서노동의 개념 182) 보육교사의 정서노동 224. 교사-유아관계 효능감, 정서노동(표면/내면), 직무소진 간의 관계 251) 교사-유아관계 효능감과 직무소진 252) 교사-유아관계 효능감과 정서노동(표면/내면) 273) 정서노동(표면/내면)과 직무소진 294) 교사-유아관계 효능감, 정서노동(표면/내면), 직무소진 간의 관계 31Ⅲ. 연구문제 및 용어의 정의 331. 연구문제 332. 용어의 정의 341) 직무소진 342) 교사-유아관계 효능감 353) 정서노동(표면/내면) 35Ⅳ. 연구방법 및 절차 371. 연구대상 372. 측정도구 391) 직무소진 392) 교사-유아관계 효능감 413) 정서노동(표면/내면) 423. 연구절차 431) 예비조사 432) 본조사 434. 연구모델 및 자료분석 44Ⅴ. 연 구 결 과 461. 측정변인 간의 상관행렬 및 기술 통계치 462. 측정모델 분석 471) 측정모델의 부합도 검증 결과 472) 측정모델의 모수치 추정 결과 483. 연구모델 분석 501) 연구모델의 부합도 검증 결과 502) 연구모델의 모수치 추정 결과 523) 연구모델의 간접효과 분석 54Ⅵ. 논의 및 결론 56참고문헌 63부 록 79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