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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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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로벨 (부산대학교 무역학과 박사과정) 류승우 (부산대학교) 이양기 (부산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전문경영인학회 전문경영인연구 전문경영인연구 제23권 제4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367 - 385 (19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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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의 목적은 할랄 브랜드가 가지는 종교적 이상과 상징성이 이슬람 고객의 정체성과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한 연구이다. 본 연구의 방법은 설문지를 이용한1차 데이터를 ANOVA 분석을 통해 가설을 검증하였다. 가설을 위해 사용된 데이터는방글라데시 거주 남녀 총 200명에게 설문을 실시하여 이중 유효한 180명의 응답자로부터얻어진 것이다. 연구의 결과 브랜드가 가지는 종교적 이상과 상징성은 이슬람고객의 정체성과 브랜드충성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 논문이 가지는 공헌과 정책적시사점은 향후 개방이 가속되는 이슬람 문화권에 진출할 한국기업에게 마케팅 전략수립을위한 기초자료를 제공한다는 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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