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대한건축학회 대한건축학회 논문집 대한건축학회 논문집 제5권 제6호
발행연도
1989.12
수록면
131 - 139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장애 및 특수학교 시설에 대한 통일된 개념규정이 없어 관련건축법규 및 시설계획 연구에 큰 장애 요인이 되고 있다. 따라서 본 연구는 이 분야 연구의 기본이 되는 이들 개념규정의 통일을 모색하는데 목적이 있다. 연구 결과로는, (1) 관련 시설물 계획시 장애란 개념을 의학, 교육, 법률학적인 측면으로 이해하지 말고, 어떤 형태의 장애 요인에 어떠한 건축적인 고려사항이 있느냐로 이해하고, (2) 또다른 결과로 도출된 각종 특수학교라는 개념은 이들을 어떻게 그리고 얼마만큼 건축공간적으로 일반 시설에 통합시킬수 있느냐로 이해하여야 올바른 건축적 접근이 가능하다고 판단되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540-0128995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