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대한건축학회 대한건축학회 논문집 대한건축학회 논문집 제4권 제4호
발행연도
1988.8
수록면
49 - 60 (1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오늘날, 사회복지시설은 양적인 측면 뿐만 아니라, 질적인 측면의 요구조건이 증가하고 있다. 특히, 특수학교에 관한 시설의 경우에는 증가되는 시설욕구 뿐만 아니라 과거 10년동안의 여러 시설의 결점을 보완시키는 방향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이에 본 논문은 현재까지의 특수학교의 현황을 개괄적으로 기술하고, 일반적인 장애의 4가지 영역으로 구분.편성하여 각 장애별로 교육과정을 분석하고, 특수학교의 일반교실에서의 장애아동의 학습 및 생활활동을 1일생활단면조사를 통해 수업시간의 학습행위.학습내용을 조사하여 각 장애별로 학습형태의 특징을 파악하여 학습공간의 성격을 규정하였다. 이 결과를 바탕으로 하여 특수학교의 일반교실에서 일어난 학습활동은 그에 대응하는 학습공간이 계획되어져야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540-012884126